HOME LOGIN SITEMAP CONTACT US ENGLISH
자료실
  대학소식

  학사관련

  각종서식

  자격시험

대학소식
제목 김상현 학생 외 2인, ‘SW마에스트로’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1.17. 13:07 조회 2136

컴퓨터정보공학과 김상현, 안영샘, 조태상
국내 최고급 소프트웨어(SW) 인재인 'SW마에스트로' 선정
“대한민국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 개발자로 성장 기대”
 



본교 컴퓨터정보공학과 김상현(2학년), 안영샘(4학년), 조태상(1학년) 학생들이 국내 최고급 소프트

웨어(SW) 인재인 ‘SW마에스트로’로 선정됐다.

 

 'SW 마에스트로‘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최우수 SW 인재를 발굴하여, 체계적이고 파격적인 지원을 통해 SW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정부지원 사업이다. 매년 100명의 연수생을 선발해 1년간 실무형 도제식 교육을 통해 두 차례 서바이벌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최종 인증자를 선발한다. 

  참여 학생들은 1차(2개월)와 2차(3개월)로 나눠 담당 멘토와 함께 1단계 과제를 수행했으며, 2단계(7개월)에서는 자율프로젝트를 통해 팀을 정해 스스로 주제를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본교 김상현 학생은 기술인증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안영샘, 조태상 학생은 창업인증에서 기술적인 창업성과 수익성 등을 인정받으며 ‘SW마에스트로’로 선정됐다. SW마에스트로 선정된 본교 학생들은 향후 대한민국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 개발자로 성장 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상현 학생은 "후보에만 오르자는 생각으로 지원했는데 기술인증 ‘SW마에스트로’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현업과 유사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테크닉을 학습해 지금보다 더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영샘 학생은 "학교 정보통신처 소속 IGRUS 동아리 활동을 하며 수행해온 프로젝트가 SW마에스트로 선발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됐다"며 "창업 준비와 함께 인하대 대학원에 입학 해 SW연구에 매진하여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조태상 학생은 "고등학교 3학년 때 SW마에스트로에 지원하게 되어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대학 입시와 대학 첫 학기까지 함께 겸해 힘든 부분이 많았다"며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인하대 합격은 물론 SW마에스트로로서 창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SW 마에스트로 6기 인증 기념식‘은 10월 18일 서울대 글로벌컨벤션 플라자에서 진행됐다.


목록보기